심천공원

장흥모아 0 573 2017.04.14 12:36
위치 : 전라남도 장흥군 부산면 지천리
전화번호 : 061-860-0424

맑은 바람과 푸른 물소리가 가득한 심천공원이 조성되었습니다.
물과 바람, 사람들의 어울림이 아름다운 곳!
자박자박 돌길을 따라 생태공원을 걷다보면 알록달록 봄꽃들이 인사하고 산들산들 바람에 일렁이는 물 속에 꼬맹이 연꽃이 뿌리를 내렸습니다.

저편 언덕에서 공원을 내려다보는 「물박물관」에서 댐건설과 함께 푸른 물 속으로 사라진 작은 시골집의 굴뚝연기와 그 속에서 웃고 울던 사람들의 웃음소리를 듣다보면 한없이 맑고 투명한 탐진강 물빛이 속삭입니다.

알록달록 화려한 색깔만이 아름다운 것이 아냐! 빨강 파랑 어떤 빛깔도 보듬을 수 있는 투명한 물빛을 닮아보렴! 여유롭게 편안하게 욕심 부리지 말고……
잔잔하게 들려오는 멜로디를 따라 사방에 어둠이 깔리면 물문화공원 광장 바닥에서, 반듯하게 세워진 돌담에서 그리고 울퉁불퉁 회색빛의 돌벽에서 콸콸 ~ 쏴아쏴아 튀어 오르고 쏟아지는 물줄기 사이로 오색의 빛들이 춤을 춥니다.

두 손으로 소중하게 감싸인 물 한 방울 속 투명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두 발로 내딛은 유리바닥이 천천히 천천히 돌아 눈 앞 풍경들이 변합니다.
뜨거운 태양이 대지를 내리쬐는 여름이면 커다란 古木그늘 아래 고즈넉하게 자리한 큼지막한 바위에 걸터앉아 사방에서 들려오는 물소리를 들어보세요.

바닥분수 사이로 깔깔대며 뛰어다니는 아이들과 한 여름 별빛 아래 작은 음악 콘서트는 마음까지 시원하게 만들어 줍니다.
정남진 장흥의 젖줄 탐진강과 사방을 빙 둘러 연두빛 초록빛 녹음이 무성한 산들 속에 새로 둥지를 튼 「심천공원」에서 오늘 자연을 닮아가는 사람들의 건강한 웃음을 만나보세요.
장흥모아 0 573 2017.04.14 12:36

Comments